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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기획

캡챠(CAPTCHA)의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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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가입할 때 가끔 나타나면, '나는 로봇이 아닙니다.'라는 문구가 더 먼저 연상되는 캡챠.

오늘은 캡챠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캡챠(CAPTCHA)는 Completely Automated Public Turing test to tell Computers and Humans Apart의 약자(완전 자동화된 사람과 컴퓨터 판별, 캡차)로 HIP(Human Interaction Proof) 기술의 일종으로 사용자가 사람인지 컴퓨터 프로그램인지를 판별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캡챠 용도 

  • 광고 게시물 방지 : 광고 게시물 및 댓글을 올리기 위해 만들어진 봇을 막기 위함
  • 아이디 자동 생성 방지 : 임의의 계정으로 스팸 광고 발송을 막기 위함 
  • 이메일 주소 보호 : 이메일 정보 수집하는 봇을 막기 위함 
  • 계정해킹 방지 : 비밀번호 길이는 한정되어 있어 무작위로 테스트를 입력해 계정을 해킹하는 봇을 막기 위함

 

캡챠 종류

  • 텍스트 CAPTCHA : 이미지로 표시된 글자를 입력하도록 함

텍스트 CAPTCHA와 오디오 CAPTCHA 2개 노출

  • 오디오 CAPTCHA : 잡음이 섞여들리는 단어를 입력하도록 함
  • 이미지 CAPTCHA : 이미지를 출력하고 답을 요구함

  • 슬라이드 CAPTCHA : 스마트폰 잠금화면을 풀듯 수평바를 이동시키는 형태임 

 

데모 사이트 

 

 

 

 

 

참고자료 

- CAPTCHA  https://ko.wikipedia.org/wiki/CAPTCH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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