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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기획

statcounter로 대상 브라우저, 해상도 적용 기준 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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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페이지를 개발을 위해 해상도 적용 기준이나 대상 브라우저를 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보편적으로 사용이라 임의로 적용하는 것보다는 통계로 활용해서 해상도 및 대상 브라우저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statcounter를 소개합니다! 

1. 대상 브라우저 정하기  

진입하자마자 보이는 전 세계에서 브라우저 마켓 쉐어 통계로 보여주고 있네요. 웹페이지가 글로벌 대상 아닌 한국에서만 쓰인다면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브라우저를 확인해야겠죠? 

 
Edit Chart Data를 눌러서 설정을 변경합니다. 지역, 차트 타입, 기간을 설정할 수 있어요!  

 
자 그럼 한국에서는 어떤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고 있을까요? 
Chorme, Safari,Whale Browser,  Edge를 많이 사용하고 있네요. Samsung Internet은 안드로이드 폰인 경우니까 패스 

PC 브라우저는 우선 Chorme, Safari,Whale Browser,  Edge를 지원하는 걸로 결정할 수도 있겠지요. Mobile 브라우저는 각 OS에서 제공하는 브라우저와 사용하는 디바이스에 따라 한정되므로 특정 브라우저를 대상으로 하지 않고 HTML, CSS로 화면을 구성하는 모든 페이지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이 부분은 회사 내부 정책이 있는지 확인해보면 같습니다.  
 

2. 해상도 적용 기준 정하기  

 

PC 해상도

마찬가지로 statcounter를 확인해서 최적 해상도는 1920*1080 픽셀로, 최소 해상도는 1280*720 픽셀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도 회사 내부 정책을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바일 해상도

마찬가지로 statcounter를 확인해서 모바일 해상도는 기준 해상도를 가로 420픽셀로 정할 수 있습니다. 

 

3. 기타 

 statcounter는 해상도, 브라우저 언어 외에도 다양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갑자기 한글로 자동 번역이 되어서 좀 당황스럽긴 하네요.)

 

오늘은 statcounter로 대상 브라우저, 해상도 적용 기준 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통계를 활용하면 왜 여기까지 지원해야 하는지를 설득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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