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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기획

회원 가입 시 인증 방법 (이메일 인증, 휴대폰 본인 확인, SMS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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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웹 서비스 회원 가입 시 유저 정보를 다 입력하면 바로 이메일 인증, 휴대폰 본인인증 등을 진행합니다.

이렇게 해야 이 회원의 본인이 직접 가입을 했고, 해당 정보가 어느 정도 제대로 된 정보구나, 라는 생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메일을 게릴라 메일과 같은 일회용 메일을 쓰는 경우에는 어쩔 수 없죠. 게릴라 메일 같은 걸 가입 시 막는 곳도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인증 방법

  • 이메일 인증 (링크형식)
    • 인증기관 : 서비스 제공업체
    • 인증방식 : 이메일 링크 
      • 회원 가입 후 등록한 메일로 링크를 포함한 메일 전송. 계정 이메일 주소가 유효한 메일임을 확인. 인증 메일 유효시간 설정 필요. 이메일 인증 후 회원가입 처리
  • 이메일 인증 (인증 번호 입력)
    • 인증기관 : 서비스 제공업체
    • 인증방식 : 인증번호 입력 
      • 유저가 회원 가입 시 입력한 메일로 인증 번호를 포함한 메일 전송. 인증 메일 유효시간 안내 및 설정 필요. 이메일 인증 후 회원가입 처리

  • 휴대폰 본인확인 
    • 인증기관 : 통신사
    • 인증방식 : 인증번호/비밀번호 입력
      • 회원가입 시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휴대폰 본인 확인 서비스 진행. 휴대폰 본인 확인 완료 시 회원 가입 처리
        • 방송통신위원회가 지정한 본인확인기관인 통신 3사에 유저가 입력한 개인정보를 확인하고 휴대폰으로 전송된 문자를 입력하여 휴대폰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식 
        • 문자로 인증 : 유저가 개인정보(생년월일, 성별, 통신사,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 전송되는 문자메시지 내에 인증번호를 입력하는 방식 
        • PASS 앱을 통한 인증(3사 통합) : 앱 Push를 통해 인증요청이 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인증하는 방식 (앱 설치 필요)
  • SMS 인증 
    • 인증기관 : 서비스 제공업체 
    • 인증방식 : 인증번호 입력  
      • 유저가 회원 가입 시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인증번호를 포함한 문자를 전송하여 입력하도록 하는 방식. 휴대폰 인증 유효시간 설정 필요. SMS 인증 완료 시 회원가입 처리

 

물론 이외에도 아이핀 인증 등이 있지만, 그건 패스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참고 

  • 패스인증서 브로슈어 : http://b2b.tworld.co.kr/bizts/solution/solutionTemplate.bs?solutionId=0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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